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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 고르듯 광고대행사를 선택하지 마라! 제대로 된 인터넷광고대행사를 통해 원하는 효과를 얻으십시오. 온라인마케팅 무료 상담 언제든 환영합니다.

Catgory : Marketing

 

집행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온라인마케팅 무료 상담 언제든 환영합니다.

제대로 된 인터넷광고대항사 선정하는 팁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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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은 신발이 아니다. 최저가 비교 선택?

마케팅은 신발이 아니다. 최저가 비교 선택?

  

바이럴마케팅 분야를 포함한 온라인마케팅 업계에서 근무하면서 진심으로 안타까운 지점이 있습니다. 많은 클라이언트 분들께서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사전 지식이 거의 없으신 채로  단순 가격 비교 후 급하게 대행업체를 선정하시는 점입니다. 한두번만이라도 바이럴마케팅을 집행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상위노출 보장을 강조하는 업체일수록 그 안에 게시되는 컨텐츠의 퀄리티는 형편없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게다가 담당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엉망이며, 심지어 전화통화 한 번 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려워진다는 사실도 말이죠.

 

왜일까요? 박리다매 식으로 소위 상위노출을 하는 업체들은 상위노출을 잡기 위해 그야말로 전력투구합니다. 그 작업을 하기 위한 시간만으로도 일분 일초가 아까울 따름이죠. 그들 사업의 핵심 역량은 ‘저렴한 가격의 상위노출’이기에 그들에게 클라이언트의 이야기를 들어줄 시간이란 없습니다. 물론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별도의 인력을 뽑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인건비 최소화 = 저렴한 견적’이 되는 상황에서, 과연 여러분이라면 상위노출작업 위주의 인력과 스토리텔러 중 누구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따라서 대부분의 저렴한 견적을 내세우는 업체들에서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시간, 집행하고 있는 마케팅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시간 등은 거의 무의미하게 취급됩니다. ’상위노출을 보장’해주는 계약을 진행했기에, 그 부분만 지켜진다면 약속된 비용을 받을 수 있는 구조이기도 하지요.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우리 회사에 상위노출이 가능한 블로그가 다수 있다고 칩시다. 예비 고객이 ’000′이라는 키워드로 상위노출을 하고 싶다고 문의를 해옵니다. 회사는 해당하는 내용에 대해 견적을 뽑아줍니다. 물론 최대한 이익을 남기면서도 경쟁업체와 비교했을 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은 맞춰야 합니다.(물론 이 과정에서 대대행 등의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이 부분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수주를 하면 좋은 일이고, 하지 못하게 되면 ‘우리가 다른 데보다 좀 비쌌나?’ 하며 한 차례 반성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기계적으로 운영되는 업체들에게 현재 클라이언트가 어떤 상황에 놓여있는지, 이미 집행하고 있거나 기존에 집행했던 마케팅은 어떤 것이었는지, 효과는 어땠는지, 000 키워드로 블로그 상위노출을 하는 것과 비슷한 비용, 혹은 그보다 낮은 비용으로 더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관심이 있을까요? 그렇게 운영되고 있는 대행업체와 광고계약을 진행했을 때,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시나요?

  

마케팅은 신발이 아닙니다. 즉, 똑같은 물건을 만들어 놓고 파는 재화적인 성격의 분야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마케팅 대행은 서비스업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이해가 선행된다면, 마케팅 대행업체 선정시 단순 가격비교가 최선이 아니라는 말의 의미 또한 충분히 이해하실 것입니다.

 

미팅 한 시간 하는 것도 아까워하면서, 수백, 수천만원을 쓰겠다고?

미팅 한 시간 하는 것도 아까워하면서, 수백, 수천만원을 쓰겠다고?

 

물론 조직 내부적으로 충분히 고민하고, 전략을 세운 후,  그에 따라 ’000 키워드로 블로그 상위노출을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이다’ 라는 결론을 내리신 것이라면 그에 대해서는 다르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물론 그러한 경우일지라도 대행사의 전문성을 고려한다면 논의 후 전략방향을 수정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 부분은 차치하도록 하지요.) 하지만 바이럴마케팅 문의를 해오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업초기단계 중소기업 실무자분들 대부분은 넉넉지 않은 인력구조 상황에서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해야하는 분들입니다. 그러다보니 마케팅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고민할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지요. 게다가 사업비용은 하루하루 늘어가는데 매출은 제자리 걸음인 상황이라면 마음은 더 조급해집니다. ‘빨리 마케팅을 해야겠다!’ TV광고라도 하면 좋겠지만, 그럴 여력은 되지 않습니다.

 

그러던 차에 요즘은 온라인이 대세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것을 하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소문을 듣게 됩니다. 온 국민이 아는 초록색창에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검색해보니, 엄청나게 많은 업체들이 서로 잘한다고 손을 들고 있습니다. 가장 위에 보여지는 업체들 몇 군데에 전화를 해봅니다. 견적을 요청합니다. 비교합니다. 가장 저렴한 업체를 초이스 합니다.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있나? 아! 이 얼마나 편리한 세상이란 말입니까?

 

고객님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대부분의 고객님들이 말씀드린 상황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깊이 알아보거나 고민해보지 않은 고객님들이 상당수입니다. (물론 개중 소위 ‘빠꼼이’라고 하실만한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논외로 합니다.) 따라서 잠시 찾아뵙고 고객님의 사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고, 온라인 마케팅 전반에 대한 설명도 드리며 협의의 과정을 거쳐보고자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훨씬 더 고객님께 적합한 맞춤제안을 드릴 수 있으니 잠시만 시간을 내어달라고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몸이 하나라도 모자라신 고객님들 태반이 일단 견적만 알려달라고 말씀하시죠.

 

그리니 결과는? 신발 고르듯 마케팅 서비스 업체를 선택하게 되고, 90% 가량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포털사이트 등에 노출되는 우리 브랜드와 관련된 게시물의 퀄리티는 엉망진창이고, 담당자는 통화 한 번 하기 어렵습니다. 어렵게 통화가 되어 요구사항을 이야기해보아도, 요구사항이 반영될 수 있을지는 복불복에 가깝습니다.

 

컨텐츠, 직접 만들 수 있다면 최저가 업체 선택도 괜찮다!

컨텐츠, 직접 만들 수 있다면 최저가 업체 선택도 괜찮다!

 

여기서 잠시 좋은 바이럴마케팅 대행업체를 고르는 Tip 하나. 상위노출 최저 견적 집행을 결심하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꼭! 컨텐츠는 직접 만들어서 대행업체에 보내도록 하십시오. (그마저도 일부 수정되는 것은 감안해야 합니다.) 물론 최저가 업체라도 컨텐츠 생산 능력이 좋을 가능성은 미약하나마 있습니다. 하지만 희박한 확률에 모헙을 걸고 싶지 않으시다면 제작해서 전달해주시는 편이 안전합니다. 어쩌면 노리는 키워드에 따라 수십 혹은 수백 개의 글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 수많은 글들을 직접 써낼 수 있는 여력이 되신다면 최저가 업체에 집행하시는 것도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나름의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우린 직접 글 쓸 시간 없는데? 하는 상황이시라면 견적과 더불어, 해당 업체가 진행한 포트폴리오를 병행하여 확인해보세요. 어느 정도 수준의 컨텐츠를 만들어내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많은 클라이언트 분들이 컨텐츠에 비용 지불하는 것을 아까워 하십니다. 상위노출의 경우 ‘내가 직접 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외주로 맡길 수밖에 없으며, 비용도 지불해야 한다.’ 는 부분에 대해서는 대체로 인정하는 분위기인듯 합니다. 하지만 컨텐츠를 만드는 일(대부분 노출하고 싶은 브랜드나 상품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의 글을 쓰는 일이 주를 이룸)에 대해서는 ‘뭐 그 까짓거 우리 홈페이지에 다 있는데 그거 가져가서 대충 써주세요.’  이렇게 이야기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다시 말해 그 중요성에 대해 엄청나게 간과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사실 상위노출보다 훨씬 더 많은 리스소를 투자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컨텐츠 제작 부분임에도, 고객님들께서 인정해주시지 않기 때문에 그에 대한 비용을 별도로 청구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입니다.

 

더불어 바이럴마케팅에도 매체전략은 필요합니다. 000 키워드로 블로그 상위노출에 투입하는 비용을, 여러분에 미처 생각하지 못한 다른 매체에 다른 방식으로 투입했을 때 더 좋은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궁금하거나 조언을 얻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나인애드에서 온라인마케팅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잘 몰라서 당했다'라는 후회는 하지 않도록

‘잘 몰라서 당했다’라는 후회는 하지 않도록

 

꼭 저희와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나인애드에서 온라인마케팅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하는 이유는 다음 세가지입니다.

 

첫번째, 저희가 아닌 다른 어떤 업체와 진행하시더라도 적어도 ‘잘 몰라서 당했다’라는 후회는 하지 않으시도록 올바른 선택에 도움이 될만한 배경지식을 드리고자 합니다. 잘못된 업체 선정으로 인해 바이럴마케팅 업체 전반에 편견을 갖지 않으시기를 희망합니다.

 

두번째,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업초기단계 중소기업을 지원합니다. 저희 또한 대한민국에서 내로라 하는 대기업은 아니기에, 비슷한 처지에 계신 분들의 고충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그분들께 해드릴 수 있는 나름의 응원 방식입니다.

 

세번째, 물론 이를 통해 저희 유료 클라이언트가 되시면 더욱 좋겠지요. 아니면 다른 고객분들을 소개시켜주셔도 좋구요~! 하지만 아무것도 주지 않으셔도 정말 괜찮습니다. 상담하시는 것만으로도 이미 저희에게 ‘고객 통찰의 기회’를 주시는 것이니까요. 하여 부담갖지 마시고 문의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케팅은 우리가 전문가, 사업은 여러분이 전문가

마케팅은 우리가 전문가, 사업은 여러분이 전문가

 

다만, 문의 주실 때 주의사항 몇 가지를 부탁드립니다.

 

1.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지식 수준을 알려주세요.

어느 정도 알고 계시느냐에 따라 설명해드리는 방식이 달라질 것입니다. 온라인마케팅에 대하여 전혀 모르는 상태라 하셔도 괜찮습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눈높이 교육이 중요한 것 다들 알고 계시죠?

 

2. 고객님의 현재 사업에 대한 대략적인 배경설명을 해주세요.
온라인마케팅에 대해서는 저희가 전문가이지만, 고객님의 사업에 대해서는 고객님께서 훨씬 전문가이십니다. 해당 사업의 특징이나 경쟁사 등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시면 훨씬 더 좋은 내용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연유로 나인애드에서 온라인마케팅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업초기단계 중소기업 실무자 여러분, 부담없이 언제든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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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친구추가, 어렵지 않아요.^^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는 친구검색시 @9ad(※주의사항: @ 골뱅이표시가 꼭 들어가야 합니다.)를 검색해주세요.

 

물론 전화가 더 편하신 분들은 070-4335-1052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Tags: 무료 바이럴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인터넷광고대행사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