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기업블로그 제작 예시 – 소통하는 기업블로그가 살아남습니다.

Catgory : Marketing

 

안녕하세요. Nine AD입니다.

 

오늘은 소통하는 기업블로그 제작 사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소개해드리는 사례는 모두  Nine AD의 블로그 전문 실장님께서 직접 제작하셨던 사례입니다.

 

 

기업블로그 제작 예시 – 소통하는 블로그 제작 사례

 

홈페이지처럼 소셜댓글, 이펙트 효과 등을 활용, 소통의 채널을 구현하다!

 

기업블로그_소통블로그 제작사례 1

<사진1> 기업블로그 제작 사례

 

소통형 기업블로그는, 기존의 천편일률적이고 식상한 여느 기업블로그들과 달리,

고객들과의 진정한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이 가능합니다.

또한 간결하면서도 완성도 있는 디자인으로 기업의 이미지메이킹에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목차 (알아볼 순서들)

 

  1. 이펙트로 눈을 주목시키다!

  2. 카테고리도 이쁘게 꾸며볼까나?

  3. User friendly는 기본 원칙!

  4. 소셜댓글 및 연동으로 블로그를 소통의 채널로 끌어들이다!              

  5. 팝업 : 누르는 재미를 주다!

  6. 심플하지만 절대 심플하지 않아!

  7. 사이드바를 주목하라!

  8. 맺음말

 

 

 이와 같은 순서로 여러분과 짧고 굵게 기업블로그의 새로운 환경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라며,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고고씽~

 

 

1. 이펙트로 눈을 주목시키다!

기업블로그_소통블로그 제작사례 2

<사진2>커버이미지: 이펙트효과가 적용된 모습

 

이펙트 효과는 밋밋한 웹페이지에 동적인 효과를 부여하여 방문자의 눈을 사로잡는 고급기능입니다.

블로그 제작에 참여한 웹퍼블리셔의  수준에 따라 구현가능여부 및 퀄리티를 좌우하는 특별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기 좋을 뿐 아니라, 원하는 목적페이지로 동선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2. 카테고리도 이쁘게 꾸며볼까나?

기업블로그_소통블로그 제작사례 3

<사진3> 색다른 카테고리가 적용된 기업블로그 제작 사례

 

 위 블로그의 우측 카테고리 부분을 보시면 

이미지형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으로

가독성을 높인 카테고리를 구현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고급기술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3. ‘User Friendly’는 기본 원칙!

기업블로그_소통블로그 제작사례 4

<사진4> User friendly한 블로그를 구현한 모습

 

상단 스킨 디자인 및 메뉴 구성이 매우 간결하고 쉽게 구현되어서,

방문자가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현한 사례입니다.

 

 

 4. 소셜댓글 및 연동으로 블로그를 소통의 채널로 끌어들이다!   

기업블로그_소통블로그 제작사례 5

<사진5>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 SNS를 접목하여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구현한 사례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선 페이스북 라이크박스를 API 방식으로 끌어들여 실시간 타임라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요즘 앱설정에 오류가 많아서 쉽지 않았다는 뒷이야기도 덧붙여 봅니다.^^)

 

또한 우측 스크롤메뉴(퀵메뉴)를 통해 

원하는 SNS로 바로 이동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5. 팝업(Pop-Up): 누르는 재미를 주다!

기업블로그_소통블로그 제작사례 6

<사진6> 팝업 페이지 오픈 기능을 구현한 사례

 

그냥 밋밋하기만 하면 재미 없잖아요~

방문자가 액션을 취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재미를 부여함과 동시에,

보다 자세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팝업창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6. 심플하지만 절대 심플하지 않아!

기업블로그_소통블로그 제작사례 7

<사진7> 심플함 속에 세련된 느낌이 잘 녹아든 기업블로그 제작 사례

 

스킨 디자인을 함에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이 심플하면서도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구현하는 부분입니다.

디자인을 하다 보면 우리 회사의 좋은 점을 일일히 열거하고 싶어지는 욕심이 생기는 법이기 때문인데요.

우리 회사에는 내세우고 싶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그것을 하나의 통일된 이미지로 세련되게 표현하는 과정은 디자이너의 감각에 의해 완성됩니다.

레이아웃이 심플하다고 해서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7. 사이드바를 주목하라!

기업블로그_소통블로그 제작사례 8

<사진8> 사이드바에도 이펙트효과를 준 제작 사례

 

사이드바도 밋밋하게 구현하기 보다는

커버이미지와 동일한 이펙트효과를 부여하여 방문자들에게 보다 가독성을 줄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목적한 랜딩페이지로의 전환도 보다 용이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8. 맺음말

 

천편일률적이거나 일방향적인 운영방식의 기업블로그로는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저 ‘우리 회사도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 정도의 수준에서 벗어나,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사용자 편이성이 고려된 기업블로그의 제작과 운영이 필요합니다.

 

우리 브랜드에 충성도를 가지고 있는 충성고객들,

또 우리 브랜드에 새롭게 관심을 가지게 된 잠재고객들과의

진정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블로그.

Nine AD와 그 출발을 함께 하십시오.

 

 

▶ 더 많은 블로그 제작 사례 알아보기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문의전화 : 070-4335-1053

 

 

 

Tags: 기업블로그 기업블로그 제작 블로그 제작 블로그제작 소통